積讀家(적독가)

컴파일러 개발자가 들려주는 C 이야기 (아무도 알려주지 않던 심오한 C의 비밀)

페터르 판데르린던 · ISBN: 978-89-6626-331-8

컴파일러 개발자가 들려주는 C 이야기 (아무도 알려주지 않던 심오한 C의 비밀)

이 책은 모든 프로그래머의 두 번째 C 책이어야 한다.

《컴파일러 개발자가 들려주는 C 이야기》는 최고의 C 프로그래머들이 사용한 코딩 테크닉을 보여준다. 이러한 코딩 기법과 전략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도 적용할 수 있다. 저자는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컴파일러/운영 체제 커널 부문에서 근무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사례들을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풀어낸다. IBM PC와 유닉스 시스템 전문가들의 실전 노하우를 통해 재미와 교육적 요소를 모두 잡는다. C 언어의 유래부터 구현 및 실무에서의 활용까지, 깊은 곳에 숨어 있는 C 언어의 지식과 함께 뒷이야기가 궁금한 개발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또한 C++ 개요도 포함되어 누구나 쉽게 C++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ㆍ 금성 탐사선을 날려버린 소프트웨어 ㆍ AT&T 전화망 전체를 다운시킨 C 버그 ㆍ 실리콘 밸리의 C 개발자 채용 면접시험 비밀 ㆍ 개발자가 핼러윈과 크리스마스를 구분하지 못하는 이유 ㆍ C로 작성한 BASIC 인터프리터 전체 코드

“명확하면서도 재미있는 책이다. 전문 프로그래머라면 이 책의 문체를 좋아할 것이며, 특히 대학원생에게는 더욱 환영받을 것이다. 부록 A만으로도 이 책을 구매할 가치가 있을 정도로 대단한 조언으로 가득 차 있다.” - 잭 베이들러 체어맨(스크랜튼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교수)

“그래서 extern char *cp가 extern char cp[]와 같지 않은 것이었군. 이 책을 통해 겉보기에는 같아 보이는 이 두 문장이 왜 예상대로 동작하지 않는지를 명확히 알게 되었다. 또한 C 개발자 면접시험에 대한 내용도 마음에 쏙 든다.” - 데이비드 S. 플래트(롤링 선더 컴퓨팅)

“저자는 C 언어 전문지식과 유머감각을 탁월하게 엮어 하나의 책으로 완성해냈다. 저자의 재미난 표현, 실제 사례를 통한 경험 지식으로 장황하고 지루한 산문으로 대표되는 전문서 장르에 새 지평을 열었다.” - 존 배리(《Sunburst》, 《Technobabble》 등 집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