積讀家(적독가)

코인(THE COIN) (야스민 자헤르 장편 소설)

야스민 자헤르 · ISBN: 978-89-374-0497-9

코인(THE COIN) (야스민 자헤르 장편 소설)

지금 가장 주목받는 젊은 팔레스타인 여성 작가 야스민 자헤르 신선하고 강렬한 목소리의 탄생을 알리는 작품!

2025 딜런 토머스 상 수상작

“전율이 이는 에너지가 흐르는 작품.” _딜런 토머스 상 심사평

“팔레스타인을 서구 문명의 폭력적인 타자로 치부하던 사람들은, 이 팔레스타인 작가야말로 우리가 미처 보지 못한 이 세계의 진실을 꿰뚫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코인』은 다가올 걸작을 예견하는 경이로운 시작이 아니라, 이미 완성된 걸작이다.” _슬라보예 지젝

팔레스타인 작가 야스민 자헤르의 첫 장편소설 『코인』이 민음사에서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2024년 여름 케이티 키타무라, 슬라보예 지젝 등의 극찬을 받으며 출간되어 《뉴요커》, 《피플》, 《타임》, 《GQ》 등 유력 매체들이 뽑은 ‘올해 최고의 책’에, 《타임》이 뽑은 ‘올해의 소설’에 선정되었고, 지난 6월 젊은 작가에게 주는 가장 큰 상 중 하나인 딜런 토머스 상을 수상했다. ‘청춘의 시인’으로 불리는 웨일스 시인 딜런 토머스를 기념하여 제정된 이 상은 영미권에서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 중 하나이자, 젊은 작가들을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문학상 가운데 하나이다. 영어로 쓰인 문학 작품 가운데 최고의 작품에 수여되는 딜런 토머스 상은 39세 이하의 젊은 작가에게만 주어지며, 모든 장르의 문학을 포괄한다. 1991년생 팔레스타인 작가의 첫 소설이 이 상을 받았다는 사실은 젊은 작가의 문학적 성취 이상의 상징성을 가진다. “분쟁의 목소리”로 소비되는 팔레스타인 작가가 세계문학의 보편적 목소리로 자리매김한 순간이자, 팔레스타인 문학이 세계 무대에서 동시대적이고 동등한 위치에 있다는 선언이기도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