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1일 가입 · 180권 적독
페르난두 페소아우주
리스본, 그 아름다운 도시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여정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늘날 포르투갈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시인인 페소아에게 리스본은 단순히 포르투갈의 수도가 아닌, 살아 숨 쉬는 예술작품입니다. 1925년에 영어로 집필되어 오랜 세월 동안 잊혀졌던 이 작품은 1980년대에 우연히 발견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페소아와 함께 하는 리스본 여행(Lisbon, What the Tourist Should See)"은 페소아가 자신의 고향을 어떻게 바라보았는지, 어떠한 시선으로 리스본의 매력을 포착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줍니다. 이 책은 단순한 정보의 나열이 아닌, 건축, 역사, 문화와 더불어 그 속에 깃든 정신을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안내서입니다.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만날 리스본은 페소아가 느낀 그대로의 리스본일 것입니다. 관광객의 안내자로서뿐만 아니라, 도시의 진정한 내면을 탐색하는 안내자로서 페소아는 여러분을 리스본의 숨겨진 골목과 이야기가 살아 숨 쉬는 장소들로 이끌 것입니다.
바다에서 바라본 리스본의 첫 인상부터, 시간을 초월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역사적인 건축물들, 그리고 그 사이를 메우는 리스본 사람들의 삶까지, 여행자로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감동과 발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스본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안내서가 될 것이며, 문학과 여행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는 새로운 시각으로 도시를 경험하게 해줄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제, 페소아와 함께 리스본의 매력을 발견하는 여행에 나서보시기 바랍니다.
* 페소아가 처음 이 책을 쓴 1925년과 이 책이 출간된 2024년 사이에는 거의 100년의 시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거의 대부분의 건물과 조각상, 예술 작품들을 여전히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00년 동안 없어졌거나 이전했거나 새롭게 추가된 부분에 대해서는 [100년 후 지금]이라는 코너를 통해 보충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