積讀家(적독가)

@dalcrose · 2023년 12월 9일 가입 · 259권 적독

볼트와 너트, 세상을 만든 작지만 위대한 것들의 과학 (현대사회를 떠받치는 7가지 발견과 발명 스토리)

책 소개

거대하고 복잡한 현대사회를 움직이게 하는 것은 뜻밖에도 못, 바퀴, 스프링, 자석, 렌즈와 같은 아주 작고 단순한 사물들이다. 우리 주위의 평범한 사물 7가지가 현대인의 삶을 어떻게 뒤바꿨는지 말해주는 이 책은 수천 년에 걸친 공학적 발명의 놀라운 여정 속으로 독자를 초대한다. 베스트셀러 《빌트, 우리가 지어 올린 모든 것들의 과학》에서 거대한 건축물에 숨겨진 이야기를 전해준 로마 아그라왈은 못의 발명이 어떻게 현대적인 고층 건물로 이어졌는지, 자석의 발견이 어떻게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데 일조했는지 설명하며 공학이 우리의 생활 방식을 어떻게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는지 펼쳐 보인다. 과학과 역사, 기술적 원리와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촘촘하게 얽혀 있는 이 책을 통해 우리 주변의 세계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들을 탐구하고 일상에서 공학의 경이로움을 발견해낼 수 있는 새로운 눈을 가지게 될 것이다.

한겨레S 1월 20일자 북섹션.

로마 아그라왈 최근 책이 번역 출간됐네?? 작년 3월에 아셰트UK 계통의 호더&스타우튼에서 처음 출간되었고, 11월에 WW노튼에서 미국 출간됨.
1년 안되었으니깐 번역출간이 상당히 빠른 편인데 출간전에 돌았을 저작권 에이전시 리스트에서 충분히 눈에 띌만한 책이었으므로 그리 놀랄 일은 아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