積讀家(적독가)

@nymphea · 2024년 1월 8일 가입 · 141권 적독

NPR 클래식 음악/음반 가이드 (클래식 필수 레퍼토리 350곡 해설과 추천 음반)

책 소개

예일대학과 스탠포드 대학에서 음악을 전공한 음악학자 테드 리비가 클래식 필수 레퍼토리 350곡을 해설하고 명반을 추천한다. 관현악곡, 협주곡, 실내악, 독주곡, 종교음악과 합창음악, 오페라가 각 장을 이루며, 각 장마다 작곡가를 기준으로 작품에 대한 악곡 해설, 추천 음반 목록, 간략한 음반 리뷰가 이어진다.

곡 설명 뒤에는 해당 곡의 추천 음반이 2~4장씩 엄선되어 소개된다. 일대 ‘사건’으로 기록되는 명연부터 개성 있고 실력 있는 연주자들의 명반들이다. 책 말미에는 클래식 음악 입문자들을 위한 핵심 음반 리스트 ‘클래식 음반을 열 장 구입한다면’, ‘열 장을 더 구입한다면’을 비롯해 ‘청소년에게 특별히 추천하는 클래식 곡’, 저자가 ‘본문에 수록하지 못한 개인적으로 아끼는 곡’, ‘특별한 행사를 위한 음악’을 부록으로 소개하고 있다.

흔히 영미권의 3대 음반 가이드북으로, <NPR 클래식 음악/음반 가이드> <펭귄 가이드> <그라모폰 가이드>를 꼽습니다. 방대한 펭귄과 그라모폰은 콜렉션이 풍부한 이들을 위한 책이라면, <NPR 클래식 음악/음반 가이드>는 이제 음악을 본격적으로 들어보려는 이들을 위한 충실한 안내서입니다.